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스크 알리미앱

실시간 이슈/코로나 19 (우한폐렴)

by Amor fati 2020 2020. 3. 27. 20:40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다들, 건강 잘 지키시고 계신가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마스크는 많이 구비해두고 계시나요?

 

저는 이번주에 고향집에 갔다 왔는데요.

시골이라서 쉽게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할 수 있었어요.

근데 서울에 오니 마스크 구하기가 

여전히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네요.


특히 아파트 주변과 같이 

사람들이 밀집해있는 지역의 약국에서는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미리 알아보지 않고 가면 

허탕 치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께 미리 약국의 마스크 재고를
파악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러분께 마스크 알리미앱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은 어플 3개를 기준으로 설명 드릴게요.

 


 

1. 굿닥 마스크 알리미앱




첫화면에서 뜨는 영역이 너무 작은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하네요.


그래도 터치로 화면을 확대할 수는 있네요

물론 축소도 가능하고요~

(손으로 밀어서 화면 확대 하는건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은 다 아시죠? ㅎㅎ)



 


※마스크 재고를 파악하기에 쉽도록 

마스크 수량을 4가지 색로 구분해서 표시하고 있는데요.

초록색은 마스크가 100개 이상 있다는 충분표시이고

주황색은 마스크가 30~99 있다는 보통표시이며

빨간색은 마스크가 30 미만이라는 부족표시입니다

회색품절되거나 판매 중지된 약국이라는 표시입니다.

 

굿닥 어플의 좋은 점은 알림 서비스가 된다는 거에요.

원하는 약국을 선택한 뒤 알림 받기를 클릭하시면 

알림 예약 서비스가 됩니다.


알림을 받기로 선택한 약국의 마스크 재고량이

100개 이상의 충분모드(초록색)가 될 경우에

알림이 오는 시스템인데요.

 

자신의 마스크 요일제에 해당하는 날의 1~2일 전에

알림 받기를 눌러놓으시면 

쉽게 마스크를 구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알림 설정이 여러 약국이 가능하고 

목록은 마스크 알리미 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좋은 점 

마스크 알림 서비스가 된다

개수별 색깔표시를 제공해주고,

색깔도 선명해서 한 눈에 재고파악하기 편하다.


나쁜 점 

첫 화면의 크기를 조절해야 한다

(작은 부분이지만 ㅎㅎ)

 

총 평점 4점 ★★★★

 

 

2. 똑닥 마스크 알리미앱

 

똑닥 어플은 병원 접수하실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어플인데요.

애기들 병원 접수하실 때 이 어플을 쓰시는 분들은 

이미 설치가 되어 있으시겠네요.



 


역시 화면 영역이 좁아서 

확대.축소를 통해 화면 크기를 조절해야했어요.

그리고 이 어플도 마스크 개수를 색깔로 표시해 놓았는데,

충분 보통 부족 없음 표시를 글씨로 기재해놓았어요.

색깔이 연하고 글자로 표시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독성은 떨어졌네요.





대신 재고 있는 것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재고 있는 약국을 한 눈에 보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이게 보기 편하신 분들은 이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그래도 저는 글자로 된 표시가 눈에 안 들어와서

이 어플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좋은점

재고 있는 약국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다.

개수별 색깔표시를 제공해주고,

진료예약을 위해 이미 사용하고 있으신 분은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나쁜점

색이 연하고 글자로 표시되어서 가독성이 떨어진다.

첫 화면의 크기를 조절해야 한다

(작은 부분이지만 ㅎㅎ)

 

총 평점 3.5점 ★★★☆

 

 


3. 열린 약국


 

 



쳣 화면이 지도가 아닌 목록이 뜨네요





그리고 열린약국 어플은 

마스크 개수에 따른 색깔이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마스크 재고 현황을 한 눈에 보기 어렵습니다.

여러모로 다른 어플들 보다 사용하기가 불편하네요...

다운로드 수가 100만 이상이기에 

비교해보기 위해 다운해봤는데,

너무 불편하네요. 이 어플은 비추합니다!

 

좋은 점

딱히 없음


나쁜 점

개수에 따른 색깔 표시가 안 되어 있어 

마스크 재고 파악이 어렵다,

하나의 창에서 모든 것이 가능 한 것이 아니라

위치 설정을 할 때 다른 창으로 나가야돼서 

번거롭고 사용하기 어렵다.

 

총 평점: 1

 

 

4. 네이버 검색

 

 


어플을 사용하지 않으시고도 

마스크 재고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네이버 검색인데요!

 

네이버 검색의 방법은 pc로는 안되고 

모바일에서만 가능한데요.

어플은 다운받으실 필요 없으시고,

네이버 검색창에 

공적마스크, 마스크, 공적 마스크 재고,

공공마스크라고 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죠?

어플을 다운할 필요 없이 

핸드폰으로 검색만 하면 되니까요 ㅎㅎ

 

마찬가지로 주변 약국 중 초록색이나 

주황색 표시가 되어 있는 약국에

찾아가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업데이트를 빨리 해도 5~10분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가셔도 품절될 수 있으니

빨간색 표시된 곳은 가지 마시고,

약국 가시기 직전에 검색해서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전화기능이 있으니 

더 확실하게 하실 분은 약국 가실 때 전화해서 

수량이 얼마나 있는지 물어보시면 더 좋겠죠?

 

좋은 점

한 눈에 보기 편하다,        

어플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전화가 가능하다,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다보니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업데이트가 몇분 전에 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나쁜 점

알림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굿닥어플에만 있네요)

 

총 평점: 4.5점 ★★★★

 

 

이렇게 마스크 알리미앱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의 결론은 마스크 재고파악은 

네어버에서 검색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어플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으며,

만약 알림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은 

굿닥 어플을 다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미 병원 예방 등을 이유로

똑닥 어플이 설치되어 있으신 분은 

이 어플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열린 약국 어플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의 3개의 어플에도 나와 있듯이 

마스크 재고 현황을 제공하는게 

급하게 만들어진 베타 버전이라 

정보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5~10분의 시간차도 존재하기 때문에 막상 약국에 갔을 때

검색한 정보와 달라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 하더라도

약사분들께 항의하지는 말아달라고 기재되어 있네요.

죄 없는 약사분들께 뭐라고 하시지는 말아주세요~^^

 

그럼 모두들 위의 방법으로 

약국 가서 허탕 치는 일 없이 마스크 잘 구매하시고,

건강 잘 지키세요~

건강하게 다음에 봬요^^ 

(제 블로그 또 방문해주실거죠...? ㅎㅎ)

잘 읽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