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맨유 토마스 파티 영입?

축구

by Amor fati 2020 2020. 4. 19. 19:10

본문

토마스 파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수비형 미드필더 영입을 위해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토마스 파티(26· 가나)를 눈독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파티의 계약이 3년이나 남아 있어 값비싼 인수가 될 지 모르지만 맨유로서는 한번 시도해볼만한 스카우트인 것 같습니다.

 

라리가가 시즌 중단되어 1~4위 팀이 챔스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AT 마드리드는 6위이기에 유로파에 진출하게 됩니다. 챔스에 진출하지 못하게 될 경우 AT마드리드에 경제적 타격이 클 것이기 때문에 토마스 파티를 팔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나 출신의 파티는 AT마드리드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에 의해 중용되며 화려한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맨유는 홈구장에서 그의 강력한 미드필드의 장악으로 패배하는 수모를 당했습니다. 맨유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파티를 공격력과 수비력을 갖춘 세계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평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파티는 AT 마드리드의 유소년 시스템에서 자란 스타입니다. 지난 2012AT마드리드 유소년 아카데미에 입단해 마요르카, 알메이라 등에서 임대 생활을 하며 성장했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AT마드리드의 1군 자원으로 활약했고, 꾸준한 출전으로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맨유는 수비형 미드필더 네마냐 마티치(32· 세르비아)의 계약이 2021년까지 1년 더 연장됐지만 미드필드진 보강을 위해 선수 영입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사 마티치를 당장 쓴다하라도 대체자가 필요한 상황이죠. 맥토미니가 있긴 하지만 수미 보강을 한다면 미드필드 라인이 한층 탄탄해질 것 같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